Level 2
사회, 문화
목록

챗GPT와 토론하기

아파트 내 대형견 사육 금지 타당한가?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 이로 인한 갈등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견 사육 문제가 그렇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함께 이용하는 공간이니 이웃을 생각해서라도 피해를 주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개인의 권리를 지나치게 침해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인공지능의 생각은 어떨까요?
image

👦 제이 안녕, 챗. 또 만났네. 오늘은 속상한 일이 있어서 너를 찾았어. 며칠 전 누군가 우리 집 현관문을 두드리는 거야. 늦은 시간에 웬일인가 싶어서 문을 열었거든? 그런데 웬 낯선 사람이 다짜고짜 개를 키우느냐는 거야. 왜 그러시냐고 이유를 물었더니 내 바로 옆에서 꼬리를 살랑살랑 흔드는 도베르만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하더군. “우리 아이가 댁의 개만 보면 무서워서 슬금슬금 도망갑니다. 개 짖는 소리만 들어도 깜짝깜짝 놀라요.”

나는 일단 사과부터 했지. 하지만 당장 개를 다른 데로 보내지 않으면 관리사무소에 신고하겠다고 하더군. 우리 아파트 규약에는 대형견을 키울 수 없다고 되어 있다고 말하면서 말이야. 나는 조금 황당했어. 그런 규약이 있는 것도 처음 알았고. 이봐 챗. 그 사람 말대로 우리 사랑스러운 도베르만을 다른 데로 보내야 하는 거야?  


💻 챗GPT

안녕하세요. 저는 인공지능 언어 모델인 챗GPT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아파트 규정에서는 반려동물의 종류와 크기, 무게 등에 대한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대형견을 키우는 것이 다른 주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아파트 규정을 확인하고, 이웃들과의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적절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